ORGANICA VALUES
COMPANY   >   핵심가치
기업의 영혼은 수익이 아닌 가치에 있습니다. ‘인류 치유의 답은 자연에 있다’는 핵심가치 위에 세워진 올가니카는 적극적인 기부 및 후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구현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며, 끊임없는 제품 및 기술 혁신으로 국내 내추럴푸드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ave Earth
올가니카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인류와 자연의 건강한 상생을 적극 후원합니다. 이를 위해 2015년 세계 최대의 환경보전단체인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와 포괄적 후원 협약을 체결, 한국 최초의 ‘생태발자국 보고서’ 발간을 지원하고 멸종 동물 보호, 기후 변화 대응, 친환경 식품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생산 공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매사 (주)바이오타가 개발한 친환경 플라스틱 포장재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의 감축을 위해 주스 및 샐러드 생산으로 인해 배출되는 과일 및 채소 부산물을 전량 농업용 비료 생산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Eat Clean
올가니카는 건강한 삶과 세상을 만드는 길이 자연에 있다는 믿음으로 자연식・친환경・건강식 식습관을 전파하고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식품 생산 및 소비를 위한 #EatClean 식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2013년 관계사 헤럴드경제와 함께 내추럴푸드 웹진 〈리얼푸드〉를 창간, 질병을 예방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식습관을 널리 홍보해 왔습니다. 또한 가공식과 육식을 줄이고 채식을 늘리기 위해 크리스틴 조 셰프의 완전채식 레시피를 담은 〈올가니카 비건키친〉을 발간하고, ‘하루 한끼 채식’ 또는 ‘매주 하루 채식’ 라이프스타일을 독려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Re-Imagine
올가니카는 자연의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거듭해 왔습니다. 지난 2012년과 2013년 국내 최초의 초고압(HPP) 살균 친환경주스와 클렌즈주스를 차례로 출시한 이래, 다양한 주스, 수프, 샐러드 등 다양한 클렌즈 프로그램을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했으며, 스타벅스 등과 프리미엄 샐러드 및 샐러드랩을 개발해 널리 보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첨가 및 저가공의 원칙 아래 ‘쫀득한 군고구마’, ‘어네스트바’ 등 혁신적인 내추럴스낵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있으며, 친환경 양곡과 더불어 퀴노아, 햄프씨드 등 글로벌 슈퍼푸드의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