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면 ‘0’칼로리? 저칼로리 고영양 채소와 과일 2017.07.12
맛있으면 ‘0’칼로리? 실제 ‘0’칼로리로 소개되는 저칼로리 고영양 채소와 과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Daily Mail)에서 ‘제로 칼로리 푸드 zero calorie food’로 부르는 식품들을 소개했는데 여기에는 저스트주스 클렌즈 주 원료인 채소와 과일도 많이 포함됐습니다. 0kcal는 아니지만 낮은칼로리로 분류되어 식이요법에 좋은 재료들입니다. 


<사과&비트>

1. 사과 47kcal (100g 기준) 하루 사과 한개가 의사를 멀리하게 해준다는 서양속담처럼 사과엔 각종 영양이 풍부하며 몸 속에서 좋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2. 비트 36kcal(100g 기준)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며 혈압조절, 운동능력도 개선해 치매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물론 열량도 낮고 포만감이 높지요. 


<레몬>
3. 레몬 3kcal(1조각 기준) 자타공인 디톡스와 해독의 상징입니다. 칼로리도 거의 없고 몸을 알칼리화 해주는 아름다운 과일입니다. 


<크랜베리&딸기>
4. 크랜베리 15kcal (100g 기준) 비타민C, 망간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황산화 성분으로 노화방지와 시력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5. 딸기 3kcal (1알 기준) 역시 비타민C, 엽산등이 풍부한 미용 과일입니다. 열량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셀러리&케일>
6. 셀러리 2kcal (1줄기 기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체내 순환을 높여주는 건강한 채소입니다. 
7. 케일 33kcal (100g 기준) 채소계의 디톡스 아이콘입니다. 엽록소가 풍부해 체내 해독을 돕고 항암효과도 보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