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즈가 필요한 당신, '체내 독소' 자가진단법 2016.03.24
클렌즈가 필요한 당신, '체내 독소' 자가진단법 

 

잠을 푹 자도 개운하지 않고 항상 피곤하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 스스로 자각하는 것보다 심각하게 '독소'에 중독돼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현대인은 식습관과 생활환경에 의해 쉽게 독소에 노출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반복되는 과식과 폭식, 간단하게 한 끼 떼우기 용이한 인스턴트 식품 섭취 등 잘못된 생활습관은 독소 배출을 막아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하는 주범입니다. 

또한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독소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바로 봄철 미세먼지, 황사 등의 유해물질이 호흡기관을 통해 유입되거나 마스크를 쓰더라도 피부를 통해 쉴새 없이 체내에 쌓이게 되기 때문이죠. 

몸 속에 독소가 쌓이면 활성산소가 증가하고 몸의 순환과 균형을 깨뜨려 면역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취약해집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활성산소는 노화의 지름길이기도 하죠.
하루 빨리 클렌즈를 통해 독소에 중독된 내 몸을 깨끗하게 디톡스하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시키셔야 합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내 몸이 얼마나 독소에 중독되어 있는지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독소 증상 및 자가진단 테스트

1. 저녁 시간이 늦는 편이다.

2. 두통을 자주 앓는다.

3. 잠을 잘 못 이루는 편이다.

4. 식후에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쓰림 증상이 있다.

5. 얼굴이나 몸에 부어 있는 부분이 있다.

6. 의욕이 없고 피곤하다.

7.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일을 한다.

8. 조금만 피곤해도 다크서클이 진해지고 뽀루지가 올라온다.

9. 피부가 건조하고 머리카락이 잘 빠진다.

10. 배에 자주 가스가 찬다.

11. 과자를 자주 먹는다.

12. 변비에 자주 걸리는 편이다.

13. 몸이 자주 저리는 편이다.


11개 이상 - 상
독소수치가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 상태가 지속 된다면 만성질환이나 그에 따른 다른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으므로 체내 독소 배출을 위한 클렌즈, 디톡스가 꼭 필요합니다. 

6개~10개 - 중
독소가 쌓여가는 다계입니다. 실제 나이보다 독소가 많은 편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5개 이하 - 하 
양호한 편으로 앞으로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속하시나요?

결국 체내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관리하며 생활습관을 고쳐나가는 것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디톡스 방식은 스트레스를 스스로 잘 해소하는 것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특히 해독 기능을 비롯한 몸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기 위해서는 몸을 비워내는 클렌즈 식단이 필요합니다. 

체내 디톡스를 위해 꼭 먹어야 할 음식과 먹지 말아야할 음식을 알아볼까요?


작은 식습관 개선으로 체내 활성산소 증가를 막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가꿔나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