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검색 ※ 검색된 질문들의 답변을 보시려면 질문을 클릭하세요.
Q 올가니카 쇼핑몰 회원도 아닌데 올가니카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A 올가니카 쇼핑몰 좌측 하단에 보시면 ‘Newsletter’ 메뉴를 통해 뉴스레터를 신청하신 경우 회원이 아니더라도 올가니카에서 보낸 뉴스레터를 메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뉴스레터를 받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Newsletter’ 메뉴를 통해 수신 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Q 본인 인증을 하면 “이미 등록되어 있는 인증정보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A '이미 등록되어있는 인증 정보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고객님의 정보로 이미 가입된 아이디 (이메일)가 존재하거나 휴대폰 번호가 존재하는 경우 입니다. 이 때 에는 본인 인증이 추가로 되지 않으며 회원가입도 되지 않습니다. 해당 휴대폰번호로 가입된 아이디가 고객님께서 등록하신 것이라면, 로그인 > 아이디 찾기를 통해 가입한 정보를 확인하시어 로그인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가입한 적이 없으시다면, 쇼핑몰 상단의 고객센터 > 1:1문의 또는 고객센터(☎ 1899-633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 실패 안내창에 뜨는 괄호 안의 이미 인증되어있는 아이디를 함께 보내주시면 더욱 신속하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Q 광고성 문자나 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정보수정 메뉴에서 '이메일 수신동의'와 'SMS 수신동의' 상태에 ‘예’라고 체크되어 있는 경우 ‘아니오’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단, 주문 관련(구매확인/결제/반품/환불 등) 메일은 광고성 메일 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 광고 문자나 메일 수신거부 결과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못하여, 수신거부 후에도 2~3일 정도는 광고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A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분실의 경우 이름, 가입 시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찾을 수 있으며, 비밀번호 분실의 경우 아이디와 휴대전화번호로 찾을 수 있습니다.
Q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올가니카 쇼핑몰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정보수정 메뉴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할 수 있는 정보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SMS/이메일 수신상태, 주소 입니다. ※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번호로 구매 및 취소 등의 중요한 주문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반드시 실제 이용하고 계신 가입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영문 + 숫자를 혼합한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가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올가니카 쇼핑몰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 신청 페이지에서 해당되는 항목을 입력과 함께 본인 인증,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Q 회원정보 유출 등으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불법 도용 등 회원정보와 관련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 1899-6332)로 전화 문의 또는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해 피해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접수되는 대로 상황을 파악한 후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결과를 유선이나 메일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2차 민원처리 기관인 개인정보보호진흥원(KISA)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로 개인정보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회원탈퇴 절차는 어떻게 되며,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요?
A 회원탈퇴는 정보수정메뉴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입력 후 나타나는 정보수정화면 하단의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시면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가 진행됩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1년 간 보관 후 모두 삭제되며, 탈퇴에 대한 안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탈퇴 계정 정보
- 보존 이유 : 특정 이익을 위한 무분별한 재가입/탈퇴 방지
- 보존 항목 : 휴대전화번호, 계정 등록 기록
-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
Q 회원이 되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A 회원 가입을 해야만 올가니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으며, 회원 가입을 하시면 올가니카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500포인트를 드립니다. 회원 가입 시 SMS수신 및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실 경우 각각 100포인트 씩 추가로 지급됩니다.
Q 회원 가입 시 자격 조건이 있나요?
A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이용자는 개인정보 및 결제정보 관리 취약 계층으로 사료되어 정보 보호를 위해 보호자 동의가 있는 경우라도 회원가입은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