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KITC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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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14
고지베리 스무디
슈퍼푸드 ‘고지베리’(Goji Berries)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구기자’라는 명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능력이 오렌지와 딸기의 2~30배 수준이어서 안티에이징 푸드로도 각광받고 있지요. 고지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말린 열매를 달여 차로 마시기도 하지만 오늘 저희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고지베리 파우더’를 사용했습니다. 함께 준비한 바나나, 망고 등의 과일에 속을 더욱 든든하게 해줄 치아씨드, 아몬드밀크까지 넣으면 가볍게 뚝딱 마실 수 있는 고지베리 스무디가 완성됩니다. 고지베리에는 비타민C가 다량 들어있어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만성피로에 노출된 현대인들이 저녁에 고지베리 스무디를 한 컵 마신다면 보다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지도 몰라요! 
<재료> 
얼린망고 1컵
바나나 ½개
아몬드밀크 300ml
치아씨드 1테이블스푼
고지베리 파우더 2테이블스푼
<만드는 법>
1. 냉동실에 살짝 얼린 망고를 준비합니다.
2. 위에 명시된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어줍니다. 
3. 적절히 섞일 수 있게 2~3분간 블렌더를 작동시켜주세요.
4. 영양가 좋은 고지베리 스무디를 차가운 잔에 담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