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KITC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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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11
자(JAR)로 즐기는 ‘곤약 라이스 샐러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기 위한 많은 현대인들은 ‘그들의 한 끼’로 샐러드를 선택하곤 합니다. 마트 신선코너, 가볍게 들를 수 있는 커피 전문점 쇼케이스에서 다양한 형태의 샐러드 재료들과 각종 컨셉의 샐러드를 볼 수 있는 것은 이제 흔한 일이 됐습니다. 

비건 샐러드에 어떤 재료를 선호하시나요? 아삭아삭한 오이나 신선한 양상추나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는 버섯? 저희가 추천드리는 식품은 바로 ‘곤약’입니다. 대표적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은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배가 부르도록 먹어도 열량에 대한 부담이 없어 다이어트를 할 때는 큰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이지요. 곤약은 그 밖에도 콜레스테롤 저하, 변비 완화, 당뇨 예방, 피부 미용,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어 ‘심심한 맛’에 비해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곤약은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저희는 곤약면을 활용한 ‘곤약 누들 수프’를 선보인 바 있었죠. 오늘 은 잘게 썬 라이스 형태의 곤약을 사용했습니다. 밥과 함께 넣어 조리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대신 포만감을 높여주기도 하죠. 라이스 곤약을 넣은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 비빔밥을 먹고 있다는 상상을 하게끔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오색 찬란한 자연의 식재료를 속이 비치는 메이슨 자에 차곡차곡 담으니 비주얼 또한 매력적입니다. 

2중 뚜껑을 가진 메이슨 자는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내용물이 쏟아지지도 않아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샐러드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매일 한 끼, 혹은 매주 하루 정도는 이렇게 신선한 샐러드를 드시며 건강을 챙겨보세요. 부쩍 달라진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재료> 
곤약 라이스 1/2컵
당근 1/4컵
파프리카 1/4컵
두부 1/2컵
채소믹스 1/2컵

<가니쉬>
버섯 약간량
토마토 약간량

<드레싱> 소이 유자 드레싱

<만드는 법> 1. 드링킹 자(Jar)를 준비합니다.
2. 재료를 순서대로 차곡차곡 담아줍니다.
3. 가니쉬로 버섯 약간과 토마토 약간을 올려줍니다.
4. 소이 유자 드레싱을 뿌려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