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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
카다멈 바나나 스무디
바쁜 아침 스무디는 든든한 식사가 되기도 하고, 오후의 허기진 배를 달래주기도 합니다. 이런 과일 스무디에 향을 입혀보면 그 맛은 배가 되겠죠?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의 종자에서 채취한 향신료 카다멈(Cardamom)은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식재료입니다. 인도를 비롯한 열대지방에서 많이 나지요. 카다멈은 쿠키, 빵류, 데니쉬 페이스트리, 포도젤리, 피클 등의 부향료로도 사용되는데요. 부수거나 갈아서 넣는다면 더 강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도 요리 전문점에 가면 식후에 씹을 수 있는 녹색 씨앗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카다멈입니다. 소화를 촉진시키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구취까지 예방할 수 있어 그 강햔향에 비해 선호도가 높습니다.



오늘은 카다멈을 재료로 활용해 스무디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건강 과일의 대명사 ‘바나나’에 떠오르는 슈퍼푸드 ‘아마씨’, 우유를 대체할 신개념 ‘아몬드 밀크’ 등을 듬뿍 넣었습니다. 레시피엔 없지만 스무디에 넣을 수 있는 추가 재료로 정향 허브(클로브ㆍcloves) 와 육두구(넛메그ㆍnutmeg)도 추천합니다. 추운 겨울 든든한 한 끼가 될 카다멈 바나나 스무디, 블렌더와 재료만 있으면 충분히 만드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시도해보세요!


<재료> 
바나나 2개
아마씨 2테이블스푼
아몬드밀크 ½컵
아몬드버터 2테이블스푼
시나몬 2티스푼
생강 1티스푼
카다멈 1티스푼

<만드는 법>
1. 모든 재료들을 블렌더에 넣습니다.
2. 잘 섞일 수 있게 2~3분 정도 갈아줍니다.
3. 차가운 컵에 담아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