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KITCHEN
COMMUNITY  >   비건키친
2017.09.18
비트 허머스
‘비트’는 해독 성분들로 가득 찬 달콤하고 영양가 높은 뿌리채소입니다. 특히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병아리콩을 으깨어 만든 이집트의 대중음식 ‘허머스(Hummus)’는 할라피뇨, 레몬, 당근, 생강과 같은 맛으로 발전했습니다. 허머스는 딥소스, 그리고 샌드위치에 발라먹는 스프레드로 유명합니다. 

비트에 단백질 풍부한 병아리 콩을 혼합하면 ‘온 더 고(on-the-go)’ 스낵이나 크래커, 야채 스틱에 어울리는 맛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분이 적고 비타민C, E, 철(Fe) 등 무기질 함량이 많은 뿌리채소는 가을의 채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을이 가기 전에 뿌리채소 비트를 넣어 아름다운 자연의 색상을 자랑하는 ‘비트 허머스’를 만들어보세요. 



<재료> 
삶은 이집트콩 200g
삶은 비트 200g
올리브오일 20g
레몬주스 10g
다진 마늘 5g
아가베 5g
소금 2g
후추 1g

<만드는 법>


1. 이집트 콩을 삶은 후 블렌더에 넣습니다.



2. 마찬가지로 삶은 비트와 올리브오일, 레몬주스 등 재료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3. 블렌더의 뚜껑을 닫고 3~5분간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4. 곱게 갈린 비트 허머스를 작은 컵에 옮겨 담아봅니다.


5. 당근 스틱, 방울토마토 등의 재료와 함께 곁들여 비트 허머스를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