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KITC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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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18
블루베리 치아 잼을 곁들인 비건식 팬케이크

버터, 우유, 크림 없이도 맛있고 달콤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아마씨, 그리고 식초가 바인더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일반 밀가루 대신에 귀리 밀가루와 같은 통곡물 재료, 설탕 대신에 아가베시럽을 넣어 더 건강합니다.

비건키친에서는 그동안 더 건강한 Plant-Based 재료를 여러분의 식단에 자연스레 녹일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작은 변화가 여러분의 삶에 큰 변화를 야기할 것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팬케이크와 블루베리 잼 레시피로 여러분께서 더 자주 건강식을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비건 팬케이크

[재료]
통곡물 밀가루 1컵(밥스레드밀 귀리 밀가루)
치아씨드 1테이블스푼
아가베시럽 2테이블스푼
바닐라 1티스푼
애플 사이더 비네가 1티스푼
물 2컵
코코넛오일 2 테이블스푼
소금 약간
시나몬가루 약간
슬라이스한 바나나

 

[조리법]
1. 큰 볼에 밀가루, 치아씨드, 소금을 넣습니다.
2. 다른 볼에 애플 사이다 비네가, 물 등 모든 액체 재료를 넣고 섞은 뒤 1의 볼에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3. 반죽을 15분간 숙성시킵니다.
4. 큰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두른 후, 국자로 1/4컵의 반죽을 떠서 프라이팬에 펴주세요.
5. 표면에 작은 거품이 살짝 올라올 때까지 익혀준 뒤, 뒤집어서 익혀주세요.
6. 신선한 과일과 블루베리 잼을 곁들여 플레이팅해주세요.

 


블루베리 치아 잼

[잼 재료]
신선한 블루베리 1컵
아가베시럽 1테이블스푼
치아씨드 1 테이블스푼

 

[조리법]
1. 블루베리와 아가베시럽이 녹을 때까지 불로 익혀주세요.
2. 불을 끄고 치아씨드를 1에 넣어주세요.
3. 치아씨드가 잼을 걸쭉하게 만들때까지 15분간 상온에서 식혀주세요.
4. 식힌 상태로 혹은 살짝 데워서 팬케이크와 곁들여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