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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16
통귀리 그래놀라

통귀리는 그 자체만으로도 고소하고 맛있어 추운 겨울에 수프나 시리얼에 넣어 먹기 좋은 든든한 곡물입니다. 통귀리는 압착 등의 가공을 거치지 않고 겉껍질만 벗기고 먹는, 가장 영양이 풍부한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엔 헐리웃 스타들이 즐겨먹는 슈퍼푸드로 이름 높지요.통귀리는 식이섬유가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떨어뜨리고,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에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칼슘도 많아 빈혈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노인들에겐 골다공증 예방에 좋겠죠.


귀리에는 멜라토닌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이건 생체리듬을 안정시켜주고, 촉진시켜주는 호르몬 입니다. 잠을 잘 자게 해주지요. 이밖에도 단백질,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살도 빠지고 당뇨병까지 예방해주고 어린이들의 키가 쑥쑥 자라게 하는 귀리, 여기에 건포도와 해바라기씨 코코넛까지 가미된 간식으로 올 겨울을 건강하게 견디세요.

 

 

 

<재료>

삶은 올가니카 귀리 4컵

올가니카 건포도 1컵

호박씨 1/2컵

해바라기씨 1/2컵

잘게 간 오렌지 껍질 1티스푼

시나몬 1 티스푼

바다소금 1/4 티스푼

크랜베리와 건 코코넛 조각 1/2컵 (선택)

<만드는 법>

1. 건포도 퓨레

재료: 건포도 1/2컵, 물 1 컵

- 건포도와 물을 블렌더로 갈아 퓨레를 만든다.

2. 귀리 삶기

재료: 올가니카 귀리 2컵, 물 5컵

- 물에 귀리를 넣고 30분간 끓인 후 불을 끈다.

- 물에서 1시간동안 불린다.

3. 통귀리 뮤즐리 그래놀라

- 오븐을 190도로 예열한다.

- 큰 보울에 모든 재료를 넣는다. 건포도 퓨레를 뿌리고 잘 섞어준다.

- 넓은 유산지 위에 뮤즐리를 깔아주고 바삭하게 될 때까지 20분간 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