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KITC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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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24
무화과 샐러드

 

과일은 조리방법에 따라 그 효과가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번 레시피의 주된 재료인 무화과는 단맛이 강하여 어떤 조리방법으로 요리해도 그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무화과는 열량이 적으면서도 섬유질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여러 부인과 대사 질환과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잎을 달인 물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최근 힐링푸드로 새롭게 대두되고 있기도 합니다.
가을과 초겨울이 제철인 ‘꽃을 품은 과일’ 무화과 샐러드로 건강하고 풍성한 식탁을 만들어보세요.

<재료>
신선한 어린 잎, 양상추 등의 채소
1/4 컵 현미식초
1/2 올리브오일
1/2컵 물에 담은 4개 말린 무화과
1 티스푼 아가베시럽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여러 채소들을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합니다.
2. 무화과도 깨끗한 물에 씻어 4등분해 보관합니다.
3. 소금, 올리브오일, 현미식초 등을 섞어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어줍니다.
4. 아가베 시럽으로 단 맛을 더해줍니다.
5. 접시에 채소와 무화과를 함께 담아줍니다.
6. 치즈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