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KITC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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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24
홈메이드 아몬드 밀크

 

 

이번 레시피에서는 아몬드 및 여러 견과류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견과류를 물에 담가 적시게 되면, 효소저해물질의 기능을 완화시켜, 견과류에 포함된 비타민들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효과는 견과류들을 비롯해 모든 콩, 씨앗 류에서도 동일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물에 불린 아몬드는 크기가 2배 정도로 커지기 때문에, 고유한 맛과 식감을 느끼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홈메이드 아몬드 밀크에 뮤즐리를 곁들여 건강한 식탁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료>
1 컵 물에 불린 아몬드
3컵 물
약간의 소금
1 티스푼 바닐라시럽 (기호에 맞게 변경 가능)

<만드는 법>
1. 아몬드를 물에 하룻밤 정도 담가줍니다.
2. 2배로 커진 아몬드를 물과 함께 믹서에 1~2분정도 갈아줍니다.
3. 갈린 아몬드를 거름망에 넣어 즙을 내듯이 힘껏 짜줍니다.
4. 약간의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고, 기호에 맞게 바닐라 시럽 등을 첨가해줍니다.


5. 차갑게 냉장보관 해서 드시면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