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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25
렌틸콩 스프

생식전문가 크리스틴 조가 알려주는 로푸드 레시피 ⑫렌틸콩 스프

 

[헤럴드경제=(정리) 손미정 기자] 렌틸콩은 최강의 슈퍼푸드입니다. 어디서나 찾을 수 있으며 가격도 비싸지 않죠.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 중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꼽힙니다.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채식주의자들에게 그들의 식단에서 ‘고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렌틸콩은 소화를 돕는 섬유소의 함량이 높고 칼로리는 낮아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칼슘, 엽산, 철분 등의 영양분이 가득하며, 채식주의자 여부에 관계없이 어디서든지 즐길 수가 있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시작되었고, 이제 겨울도 다가올텐데요. 차가운 샐러드에서 변화를 주어 따뜻한 스프로 몸의 편안함을 생각할 시간이 왔습니다. 콩스프는 비타민의 영양을 몸에 공급해주고 특히 렌틸콩 스프는 야채의 맛을 충분히 즐기시기에 좋습니다. 올 가을, 각자가 좋아하는 야채를 사용하여 디톡스 스프로서 렌틸 스프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4~6인분 기준) 1 컵 렌틸콩, 4 컵 야채 육수, 1 주사위 모양으로 썬 양파, 1 주사위 모양으로 썬 당근, 1 주사위 모양으로 썬 셀러리, 4 버섯, 1 컵 시금치 , 잘게 썬 로즈마리, 1 큰술 포도씨 오일, 1 작은 술 현미 식초, 소금 / 후추
 
 

 

<만드는 법>

1. 큰 냄비에 포도씨 오일, 양파, 당근, 샐러리 마늘을 넣고 10분간 중간불에 데워줍니다.

2. 냄비에 렌즈콩, 로즈마리, 버섯, 야채 육수를 넣고 30분~40분 정도 중간불에 요리해줍니다.

3. 식초를 추가하고 15분을 추가로 데워줍니다.

4. 잘 섞은 뒤, 시금치를 추가하여 접시에 담아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