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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25
햄프씨드 더한 케일시저샐러드

생식전문가 크리스틴 조가 알려주는 로푸드 레시피 ⑦햄프씨드 더한 케일시저샐러드와 아보카도 드레싱

 

[헤럴드경제=(정리)손미정 기자]오늘 선보이는 비건 케일 시저 샐러드는 가장 인기있는 ‘리얼’ 샐러드 입니다. 이 기본적인 샐러드는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브로콜리를 추가하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적색 치커리는 적색 양배추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레시피에 케일 뿐만이 아니라 더 많은 야채를 추가한 것은 질 높은 한끼의 영양을 채우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올가니카 햄프씨드는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E를 풍부하게 제공해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아보카도로 만든 드레싱은 샐러드에 맛과 영양을 더해줍니다. 이 샐러드는 뇌, 심장, 눈, 콜레스테롤, 그리고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인 치즈나 계란 또는 올리브 오일 등의 재료를 추가할 순 없지만, 비건으로 가는 작은 변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맛있게 즐기세요!

 

 

<샐러드 재료>

2컵 잘게 썬 양배추, 1컵 로메인 양상추, 1컵 적색 치커리, 1컵 삶은 브로콜리, 2큰술 햄프씨드, 아보카도 드레싱(1/2 아보카도, 1작은술 다진마늘, 2큰술 사과 사이다 식초, 1/2컵 물, 1작은술 오레가노(향신료로 쓰이는 허브의 일종), 1/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