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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25
건강한 야채 딥 만들기

생식전문가 크리스틴 조가 알려주는 로푸드 레시피 ⑥건강한 야채 딥 만들기

 

[헤럴드경제=(정리)손미정 기자] 가공되지 않은 야채 그대로의 소스는 온가족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는 보내는 건강한 방법이 됩니다. 특히 시금치와 아보카도, 된장의 조합은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1년 중 가장 더운 여름을 시원한 채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스로 제격입니다. 

항산화 효과, 비타민 E 및 프로바이오틱스(활생균)이 풍부한 그린 아보카도 딥은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틴 조(Christine Cho), 셰프]


▶소스1 : 그린 아보카도 딥

 

 

 

<재료>

3 컵 신선한 시금치 잎, 1 아보카도, 1 큰술 화이트 미소, 2 큰술 신선한 레몬 주스, 1 작은 술 다진 마늘, 간을 맞추기 위한 약간의 소금과 후추

<만들기>

1. 믹서에서 모든 재료를 혼합 해줍니다.



▶소스2 : 로마풍의 씨앗 소스

야채 딥은 고전적인 이탈리안 소스로 비건 카페에서 종종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흰 빵을 슬라이스 해서 넣어 먹는 이 소스를 해바라기 씨앗이나 호박 씨앗과 같이 건강한 재료로 변경하여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주방에 이미 준비돼 있는 어떤 견과류도 함께 넣어 응용할 수 있습니다. 붉은 파프리카는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높고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함께 차려내는 갖가지의 훌륭한 야채와 함께 상쾌한 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재료>

1/2 컵 신선한 빨간 파프리카, 1/2 컵 해바라기 씨앗, 1/2 컵 호박 씨앗, 2 큰술 신선한 레몬 주스, 2 큰술 포도씨 또는 올리브 오일, 1 큰술 아카시아 꿀, 1/2 작은술 마늘, 1/2 작은술 말린 오레가노(타라곤:향신료), 1/2 작은 술 소금, 맛을 내기 위한 약간의 후추

<만들기>

1. 모든 재료를 잘 혼합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