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   언론보도
2015.05.15
[헤럴드경제]올가니카 내추럴스낵 어네스트바 ‘서울푸드 어워즈 2015’ 힐링 부문 수상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프리미엄 내추럴푸드기업 올가니카(대표 최정휘)는 내추럴스낵 어네스트바가 ‘서울푸드 어워즈 2015’의 힐링 부문 공식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서울푸드 어워즈 2015’ 시상식에서 프리미엄 내추럴스낵 어네스트바는 웰빙ㆍ오가닉ㆍ건강기능 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의 공식 수상제품으로 선정됐다. 어네스트바의 이날 수상은 전세계 44개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480여개 기업이 총 2900여개의 부스로 참가한 가운데서 부문별로 3~5개사에게만 주어지는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올가니카의 세계적인 식품 경쟁력과 신뢰도를 인정받는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서울푸드 어워즈 2015’는 코트라 주최로 열리는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인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15)’의 대표 시상 프로그램으로, 맛을 포함한 제조 및 포장기술, 형태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식품을 선정ㆍ시상하는 행사다.

이날 ‘서울푸드 어워즈 2015’의 힐링 부문 수상 제품으로 선정된 올가니카의 어네스트바는 부스러기 재료를 쓰지 않고,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견과와 건과의 정직한 맛과 영양을 담은 프리미엄 내추럴스낵이다. 합성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한천 분말과 땅콩버터, 쌀엿으로 결착시킨 무첨가 제품으로 알레르기 유발성분인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아 어린이 및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스낵 제품이다. 올가니카는 현재 어네스트바 퀴노아·베리와 어네스트바 코코넛·오츠의 두가지 제품을 생산 판매 중에 있다.

최정휘 올가니카 대표는 “올가니카는 ‘건강한 삶의 답은 자연에 있다’는 믿음 아래 친환경, 자연식, 건강식 제품을 생산해 오고 있다”라며 “‘서울푸드 어워즈 2015’의 수상을 계기로 맛과 영양과 가치를 담은 식품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가는 식품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서울푸드 어워즈 2015’는 웰빙ㆍ오가닉ㆍ건강기능 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 및 포장방법을 적용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커피ㆍ케이크ㆍ음료 등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의 맛과 형태를 평가하는 ‘디저트(Dessert)’ 부문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되며, 서류심사, 샘플심사, 전문가 상품심사 및 인터뷰 등 총 4단계의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친다.

o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