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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 역사’ 다시썼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프리미엄 건강식 최초 편의점 입점 ‘올가니카 클린푸드’ 전국매장 론칭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스토어 ‘이마트24’가 프리미엄 건강식 브랜드 ‘클린푸드(Clean FOOD)’를 전국 매장으로 론칭했다.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이마트 24는 내추럴푸드 기업인 올가니카와 공동 개발한 클린푸드 제품 9종을 전국 2600여개 매장 판매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매장에서 시범 운영됐던 클린푸드는 4개월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소비자 선호도가 검증된 9개 제품만 선별돼 대단위 론칭이 결정됐다. 국내 편의점에 프리미엄 건강식이 정식 입점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마트24가 이번에 출시한 클린푸드... 2017-12-14
3조원으로 커진 간편식 시장 … 프리미엄 메뉴 추가요  [중앙일보=강기헌 기자] 국내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간편식 시장에 세분화되고 있다. 이를 주도하고 있는 건 백화점과 편의점 등 유통업계다. 식품업계에서 심리적 가격 저항선으로 여기던 5000원을 넘어선 간편식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이 지난달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브랜드 ‘원 테이블(1 TABLE)’을 출시한 게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팔도(八道) 특산물을 유명 맛집 조리법에 따라 만든 게 특징이다. 품질을 높이면서 가격도 올렸다. 양대창구이 전문점 오발탄과 함께 만든 양볶음밥은 1만원이다. 울릉도 특산물 부지깽이로 만든 울릉도 부... 2017-12-14
유통기한보다 ‘소비기한’ 따져라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많은 매체를 통해 우리는 유통기한에 대한 뉴스를 심심치 않게 듣게 됩니다. 주로 부정적인 내용들인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판매하다 적발됐다거나 이를 임의로 늘려 불법 보관했다는 식의 소식들입니다.   이렇다보니 자연스레 유통기한이 식품안전의 금과옥조처럼 돼버려 이것이 경과된 음식은 무조건 버려야 한다는 인식이 기본 상식이 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유통기한 지난 음식, 먹지 않고 버리셨나요?”의 질문에 ‘그렇다’가 56.4%. ‘아니다’가 33.4% 라고 나타났습니다.   분명 유통기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 2017-07-05
올가니카 저스트주스 클렌즈 ‘서울푸드 어워즈 2017’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내추럴푸드기업 올가니카는 자사의 저스트주스 클렌즈가 16일부터 4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전시회(주최 KOTRA)인 ‘SEOUL FOOD 2017(이하 ‘2017 서울푸드)’에서 이노베이션 부문 공식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서울푸드 어워즈’는 아시아 4대 식품산업박람회이자 국내 최대 식품산업박람회인 ‘2017 서울푸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올해에는 사전 신청한 국내 식품 중 △웰빙ㆍ오가닉ㆍ건강기능 식품 대상의 ‘힐링(Healing)’ 부문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 및 포장방법, 디자인을 적용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최근... 2017-07-05
쟈뎅-올가니카 손잡고 스페셜티 콜드브루 ‘쟈뎅 그랑브루’ 출시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국내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대표 윤상용)과 내추럴푸드 기업인 ‘올가니카’가 손잡고 전통 워터드립 방식으로 추출 후 단 한번의 열처리 없이 리얼 콜드브루의 맛을 살린 ‘쟈뎅 그랑브루’를 출시했다.  ‘쟈뎅 그랑브루’는 차갑게 내린 콜드브루 커피에 최첨단 초고압 살균 공정을 도입해 가열에 의한 맛 변화 없이 정통 콜드브루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신제품 ‘쟈뎅 그랑브루’는 쟈뎅의 커피마스터가 엄선한 프리미엄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원두인 아리차(Aricha)와 코체레(Kochere)를 최적의 비율로 로스팅 및 블렌딩했다. 에티오피아 원두는 산미와 풍미의 밸런스가 뛰어나 화사한 꽃 향기와 밀크 초콜릿 ... 2017-07-05